한양대의료원 의료AI 사업 강화 두유비와 업무 협약

황병우
발행날짜: 2019-12-12 11:04:16
  • 차세대 의료정보시스템 개발 활용법 모색 목적

지난 11일 한양대학교의료원 업무협약당시 모습

한양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겸 의무부총장 최호순)이 지난 11일 실시간 텍스트 인공지능 전문 업체인 두유비와 '의료AI분야 공동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의료 분야 신규 사업 진출을 모색하는 방편으로 이루어졌으며, 한양대의료원은 차세대 의료정보시스템 개발을 추진하면서 다양한 활용법을 현장에 접목시키는 방안을 고민해 왔다

앞서 한양대학교구리병원과 두유비는 그 동안 AI 기반의 음성인식(Speech to Text)과 텍스트분석(Text Analysis) 기술을 의료와 접목하는 방안을 여러 분야에 걸쳐 모색해 왔으며, 선행 연구를 통해 많은 노하우와 기술을 축적한 상태다.

한양대의료원은 파트너 사업자인 두유비가 인공지능 텍스트 분석과 음성인식, 업무자동화(RPA) 시장에서 고도의 기술력과 다양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두 기관의 협약은 많은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