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젠바이오, 기술보증기금 ‘예비 유니콘기업’ 선정

정희석
발행날짜: 2019-12-18 08:52:33
  • 정밀진단 제품 ‘시장검증·성장성·혁신성’ 평가

최대출(사진 왼쪽) 엔젠바이오 대표와 이종배 기술보증기금 이사가 선정패 수여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오는 2020년 기업공개(IPO)를 준비 중인 정밀진단 전문기업 엔젠바이오(대표 최대출)가 기술보증기금 예비 유니콘(자산 가치 1조원 이상 벤처기업)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예비 유니콘 특별보증 지원은 올해 초 발표한 ‘제2벤처붐 확산 전략’ 후속 조치 일환으로 ▲시장검증 ▲성장성 ▲혁신성 세 가지 요건을 충족하는 기업 중 기술 평가와 대면 인터뷰 등을 통해 총 14개 기업이 선정됐다.

엔젠바이오 예비 유니콘 선정은 정밀진단 및 동반진단 기술과 유전체 분석 기술을 진단 제품으로 상용화해 국내외 의료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점과 성장성 높은 정밀의료분야 핵심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는 점 등이 강점으로 평가돼 이뤄졌다.

최대출 엔젠바이오 대표는 “예비 유니콘 선정은 2020년 미국시장 진출과 코스닥 기업공개를 위한 기술성 평가를 앞두고 엔젠바이오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았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기술보증기금 특별보증을 통해 고품질 정밀진단 제품 개발과 기술 고도화에 집중헤 정밀의료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글로벌 헬스케어기업으로 더욱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