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우스, '병의원 평판 검색 서비스' 정식 오픈

발행날짜: 2020-03-11 15:32:08
  • 병원, 의사, 질환, 평판키워드 검색으로 환자 맞춤형 정보 제공
    환자-의사-병원’ 간 연계서비스 제공 내원/건강 관리 기능 탑재

메디컬 SNS 플랫폼 ‘메디우스’가 11일부터 제공하고 있는 환자 맞춤 메디컬평판검색 서비스
블록체인 메디컬 SNS 플랫폼 ‘메디우스’가 환자 맞춤 메디컬평판검색 서비스를 11일 정식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메디우스 플랫폼은 메디컬 평판검색, 메디컬 SNS, 메디일지, 서비스로 나눠지는데 이중 메인 기능인 '메디컬 평판검색’기능은 환자에게 맞는 병원과 의사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검색 창에 질환명, 병원명, 병원명, 진료과명 등을 입력하면 병원과 의사에 대한 최신 정보 조회가 가능하며, ‘진료 접수가 빠름’, ‘자세한 진료 설명’ 등과 같은 평판키워드 검색 기능으로 맞춤형 병원과 의사를 추천받을 수 있다.

특히 평판키워드는 환자가 병원을 직접 방문하여 겪은 경험, 즉 병원/의사의 긍정적인 특징(평판)을 바탕으로 검색 및 추천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기존 IT 기반 메디컬 서비스들이 제공하는 위치기반 병원검색, 별점 후기, 병원 광고 등과 큰 차별점이 있다.

또한 환자-병원-의사 간 네트워크를 형성해주는 ‘메디컬 SNS’서비스 기능도 탑재했다. ‘관심등록’, ‘친구추가’ 기능으로 병원이나 의사를 지정하면 업데이트된 최신 정보를 바로 받아볼 수 있으며, 향후플랫폼 안에서 환자간 정보를 나누는 커뮤니티활동도 할 수 있다.

‘메디일지’는 병원 방문 후 받은진료 영수증, 진단서, 소견서 혹은 건강검진 기록 등을 사진으로 찍어 올리기만 하면 자동으로 정보가 입력되어 편리하게 나의 내원기록이나 건강정보 관리할 수 있다.

그외 기능으로 정부에서 지정한 코로나19치료 전담병원(코로나 바이러스 검사/치료 가능한 선별진료소)과 국민안심병원(코로나 환자와 일반 호흡기 진료 분리진료) 조회 기능도 들어가 있다.

메디우스 박보현 대표는 “메디우스 플랫폼 정식 오픈을 통해 환자중심 의료 서비스 실현에 한발짝 다가섰다”며 “최근 코로나 이슈로 힘든 시기이지만 메디우스가 제공하는 전담병원, 안심병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많은 환자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메디우스는 코로나 19 극복 캠페인 ‘힘내라, 대한민국! 고맙습니다, 의료진!’을 11일을 시작으로 약 한 달 동안 진행한다. 홈페이지에 코로나19로 애쓰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응원 메시지와 함께 대구지역 코로나 진료 현장에 보건용 마스크를 전달할 예정이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