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이이노베이션 '면역증강제' 국제백신연구소에 제공

발행날짜: 2020-04-10 10:21:47
  • 코로나 백신 개발 위해 면역증강제 플랫폼 기술 제공

(왼쪽부터)국제백신연구소 송만기 사무차장,제롬 김 사무총장,지아이이노베이션남수연 대표,장명호 의장
지아이이노베이션 (GI Innovation Inc.)이 국제백신연구소(IVI)와 함께 코로나 백신 개발에 참여한다고 9일 밝혔다.

협력에 따라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자사의 면역증강제 후보물질을 국제백신연구소에 제공하며 COVID-19와 인플루엔자 백신에 대한 면역반응을 강화시키는 효과를 검증할 예정이다.

현재 지아이이노베이션은 항바이러스 효과에 중요한 요소인 자연살해세포(NK cells)와 세포독성T세포 (CD8+ T cells)를 선택적으로 증식시키면서 사이토카인 폭풍을 억제하는 면역증강제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이미 다양한 전임상 독성시험을 통해 안전성을 확인하였으며, 올해 하반기부터 사람에서도 임상시험을 통해 안전성을 확인하게 될 예정이다.

국제백신연구소 제롬 김 사무총장은 “면역증강제는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백신을 접종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이번 파트너십은 코로나 19 및 여타 신종감염병과 인플루엔자 백신 등에 적용될 수 있는 면역증강제의 개발을 가속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아이이노베이션 장명호 의장은 "국제백신연구소의 우수한 연구진과 공동연구를 통해서 코로나바이러스 정복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면역증강제는 백신의 항원성을 증강하거나 항원에 대한 면역반응을 강화하여 백신의 임상적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된다. 적은 양의 항원에 대해서도 면역반응을 신속하고, 강력하게 그리고 장시간 유지시킬 수 있으며, 면역적으로 미숙하거나 면역반응이 저하되어 있는 고위험군에서도 면역반응을 증강시키는데 사용할 수 있다.

적절히 사용될 경우 면역증강제는 백신의 효율성 개선을 통해 보다 적은 양의 항원으로도 임상적 효과를 나타내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백신을 제공할 수 있어, 전염병 대유행 상황에서 매우 중대한 역할을 할 수 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