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집 회장, 대구경북 병원장 만나 "의사 증원 반대"

발행날짜: 2020-06-30 10:41:03
  • "일방적인 의사 수 증원 정책, 의료 생태계 붕괴시킬 것"

대한의사협회 최대집 회장이 공공의대 신설 및 의대정원 증원 반대 여론 형성에 나서며 지방대 병원장을 직접 만나 설득하고 있다.

29일 의협에 따르면 최대집 회장은 지난 27일 대구 경북지의 의대 학장 및 대학병원 원장을 만나 간담회를 가졌다. 지난 17일 부산대병원에 이은 방문이다.

최 회장은 "의료계가 지속적으로 반대해 온 의사 수 증원 정책을 졸속적, 일방적으로 추진할 게 아니라 의사가 부족한 지역에 의사들이 자연스럽게 유입될 수 있도록 환경을 개선하는 기전을 마련하는 게 시급하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과학적 근거와 구체적 방안을 전혀 제시하지 못한채 감염병 등 국가적 재난사태에 대비한다는 명분만 내세우고 있다"며 "일방적인 증원 정책은 의료 생태계를 붕괴시킬 것이기 때문에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고 강조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대구-경북지역 의대 학장 및 대학병원장들도 공감을 표시했다. 의사 수 절대적 부족 보다는 지역별 불균형 심화가 더 큰 문제라는 것이다.

더불어 "의대는 기초의학 교수 및 실험실습 기자재 부족, 교수를 추가로 임용할 수 없는 재정적 문제가 상존하고 있다"라며 "의대정원을 늘리면 이 문제는 더욱 심각해질 것"이라는 현실적 우려감을 표시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