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메디컬 코리아 개최…코로나 시대를 논하다

발행날짜: 2021-03-09 12:16:08
  • 오는 18~21일까지 코엑스 그랜드 볼룸·온라인 동시 진행
    글로벌 헬스케어, 일상의 회복과 새로운 시작 주제로 개최

제11회 메디컬 코리아가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코엑스 그랜드 볼룸에서 열린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의 주제는 '글로벌 헬스케어, 일상의 회복과 새로운 시작'으로 진행한다.

글로벌 헬스케어 세션에서는 기조강연으로 '코로나19 이후 시대, 글로벌 헬스케어의 도전'을 주제로 진행하며 이어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의 변화와 전망' '포스트코로나 의료관광 마케팅 트렌드와 전략' 등을 다룬다.

이어 글로벌 보건의료 정책과 관리 포럼에서는 '코로나 시대의 의료관광시장 이슈'를 주제로 세션을 진행하며 제8회 디지털헬스케어 전략포럼에서는 디지털 헬스케어 트렌드 및 사례를 공유한다.

전문의학 학술교류회 세션에서는 한-중 중증질환분야 최신의료기술 관련 학술교류회(한국국제의료협회), 코로나-19 전·중·후 각국의 치과진료환경 변화(대한치과의사협회),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리치료 최신 기술(대한물리치료사협회),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비대면 의료혁신기술의 현재와 미래
(대한메디컬3D프린팅학회)에 대해 교류의 장을 연다.

또한 스페셜 세션으로 중증치료 목적지로서의 한국 : 왜 한국이어야 하는가?를 주제로 세션을 진행하며 이어 '의료진 임상·연수의 중심, 한국 : 전세계 의료진이 한국을 찾는 이유는?' '한국의 의료기술 : 모두가 한국을 주목하는 이유는?'세션을 진행할 예정 이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