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페론, 코로나 치료제 유럽 2상 환자 등록 완료

황병우
발행날짜: 2021-03-26 13:19:15
  • 루미나아 임상 환자 등록 완료 총 63명
    코로나 치료제 누세핀…오는 6월 데이터 확보 전망

샤페론이 코로나 치료제 '누세핀'의 임상 2상 시험을 위한 환자 등록을 최종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임상 2상은 지난해 9월부터 루마니아 소재 4개 병원에서 코로나19 감염에 의한 폐렴환자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고, 3월 26일 현재 63명이 등록을 완료한 상태다.

전세계적으로 개발되고 있는 염증복합체 억제제가 한정적인 종류의 사이토카인 생성을 억제하는데 반해, 누세핀은 염증복합체를 억제함으로써 IL-1β, IL-18뿐만 아니라 TNF-α, IL-6과 같이 코로나19 폐렴에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염증인자를 광범위하게 차단한다는 게 샤페론의 설명이다.

샤페론 이명세 대표는 "지난해부터 유럽에서 진행 중인 누세핀의 2상 시험이 마무리되는 시점에서 임상 환자 등록을 모두 마쳤다"며 "올 6월 정도에 임상 2상의 최종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샤페론은 나노바디(Nanobody)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면역 항암 이중항체 치료제 및 항바이러스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있다.

현재 코로나 치료제의 유럽 임상 외에도 국내에서는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가 임상 2상 진행 중이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