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 세계말라리아 날 인식 제고 캠페인 진행

황병우
발행날짜: 2021-04-21 11:31:27
  • 한국 OECD 국가 중 말라리아 발병률 1위 위험성 전달
    환경과학사업부, 말라리아와 매개체 방제 주제 실시

바이엘 말라리아 인식제고 캠페인 모습.
바이엘 크롭사이언스의 환경과학사업부가 세계 말라리아의 날(4/25일)을 맞아 인식 제고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국내에서는 생소한 질병으로 여겨져 온 말라리아에 대한 정보와 방제 및 질병 예방에 대한 정보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임직원에게 비대면 배포하는 방식으로 시행됐다.

공개된 인포그래픽은 '말라리아와 매개체 방제'를 주제로 말라리아 및 매개체의 위험성과 현황 그리고 방제를 위한 바이엘의 역할과 노력에 대해 알리고자 제작됐으며, ▲매개체에 의한 가장 치명적인 질환 ▲말라리아 위험지역 ▲말라리아 퇴치를 위한 노력 ▲말라리아를 해결하기 위한 바이엘의 노력 등 총 6개의 항목으로 구성됐다.

한국의 경우 2020년 세계보건기구(WHO)로 부터 말라리아 퇴치 대상 국가 21개국 중 하나로 선정된 바 있으며, OECD 국가 중 말라리아 발병률은 1위를 기록했다.

이와 관련해 바이엘 환경과학사업부는 국내 말라리아 환자 감소 및 매개모기방제를 위해 을지대학교 보건환경안전학과 양영철 교수, 질병관리청과 함께 말라리아 매개모기 방제를 위한 솔루션을 개발 중에 있다.

바이엘 환경과학사업부 정용균 총괄은 "캠페인을 통해 말라리아에 대한 위험성과 퇴치를 위한 노력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 "매개체 방제 분야의 리더로서 혁신 제품 공급은 물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한 외부 기관과의 협력과 인식 증진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