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의사회, 온라인 국제학술대회 개막...웹갤러리도 마련

이준상
발행날짜: 2021-08-20 16:03:46
  • 미래 여의사의 역할 주제로 이틀간 진행
    "활발한 학술교류·정보교환의 장 펼쳐질 것"

|메디칼타임즈=이준상 기자| 세계여자의사회(MWIA) 서태평양지역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여자의사회(KMWA)가 주관한 2021 세계여자의사회 서태평양지역 국제학술대회가 오늘부터 21일까지 양일간 시작된다.

‘The Role of Medical Women in the Future’를 주제로 한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여성의 일생의 건강과 삶, 국제사회에서의 여성의 미래역할, 의료계의 리더로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한 여의사들의 리더쉽 강의 등 의료직 여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세계여자의사회 서태평양지역 8개 회원국(한국, 호주, 홍콩, 대만, 일본, 필리핀, 중국, 몽고)이 참여했다. 데지레 옙 세계여자의사회 부회장이 개회사를 맡았으며 엘리노어 느완디니비 세계여자의사회 회장, 미니 멀씨 사무총장이 환영사를 했다.

우리나라에선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이필수 대한의사협회 회장을 비롯 신현영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정지태 대한의학회 회장, 정영호 대한병원협회 회장, 박명하 서울특별시의사회 회장이 축사와 강연에 참여했다.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세계 각국의 여의사들이 모여 온라인으로 실시간 강의와 토론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활발한 학술교류와 정보교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한국여자의사회 회원들이 웹 갤러리를 마련, 학술적인 면에 더해 즐거움을 각국에 선사하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한편, 2021 세계여자의사회 서태평양지역 국제학술대회는 20~21일 양일간 실시간 온라인 학술대회로 진행된다.

관련기사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