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메디슨, 고급형 초음파 진단기기 'V8' 출시

발행날짜: 2021-10-01 16:58:47
  • 프리미엄 진단 기능 대거 탑재… 다양한 진료과에서 활용 가능

삼성메디슨이 영상 성능과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 고급형 초음파 진단기기 'V8'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V8의 'V'는 다용도와 다목적을 의미하는 'Versatile'의 약자로 이 제품은 산부인과를 비롯, 영상의학과, 정형외과, 심장내과 등 다양한 진료과에서 두루 사용할 수 있도록 복합적인 기능을 갖췄다.

산부인과용 진단 보조 기능으로는 미세 혈류 유무와 저속 혈류량 관찰에 적합한 '엠브이 플로우(MV-Flow™)'와 혈류를 입체적으로 보여주는 '루미 플로우(LumiFlow™)'가 포함돼 의료진이 복잡한 혈류를 잘 구분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영상의학과용으로는 초음파 횡파 탄성을 이용해 간경화나 종양 등을 진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에스 쉬어웨이브 이미징(S-Shearwave Imaging™)'과 '에스 퓨전(S-Fusion™)'을 탑재했다.

이 기능을 통해 실시간 초음파 영상과 CTㆍMRI 영상 데이터를 정합해 병변의 위치를 파악함으로써 진단 효율을 높이고 진단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한편, 통증 부위 신경 위치를 실시간으로 추적하는 '너브 트랙(NerveTrack™)' 기능도 적용돼 근골격계 질환 진료에도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 23.8형 LED 모니터와 14형 고감도 터치 패널을 도입해 의료진이 다양한 시술을 할 때 필요한 검사를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삼성메디슨은 V8이 이처럼 진료과 별로 특화된 프리미엄 진단 기능들을 대거 적용해 대형 병원 뿐만 아니라 여러 종류의 기기를 구비하기 어려운 중소형 병원 시장까지 본격적인 공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메디슨 상품전략 담당 방원철 상무는 "V8은 시장과 고객의 요구를 충실히 반영한 제품"이라며 "삼성의 최신 기술을 통해 진료과별 특화돼 사용되는 대표 기능들을 포함한 만큼 고급형 초음파 진단기기의 대표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