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 반기 누적 매출 419억원…15% 성장

발행날짜: 2021-11-15 11:37:26
  • 2분기 매출액 239억원 기록…영업 이익 흑자 지속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제22기 반기(2021.04.01~2021.09.30) 누적 매출액이 419억원, 영업 이익은 8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5% 증가했으며 영업 이익도 상승하며 흑자 전환됐다. 2분기(2021.07.01~2021.09.30) 실적은 전년 동기대비 12.2% 상승한 239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영업 이익 흑자도 지속됐다.

이지케어텍은 이번 실적이 연초 계획한 수치를 상회했다는 점에서 기대감을 내보이고 있다. 국내 병원정보시스템(HIS) 시장에서의 투자 활성화와 프로젝트별 투입자원 효율화로 매출 상승이 이어지고 있다는 것.

해외시장 매출액도 중동 신규 프로젝트와 일본에서의 매출이 본격적으로 발생하며 작년 반기 대비 133%나 급등했다. 추후 코로나 상황이 안정화 될수록 해외 시장에서의 신규 수주 확대 및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이지케어텍의 설명이다.

이지케어텍은 다양한 국내외 프로젝트를 통해 3분기에도 견조한 성장세를 기대하고 있다. 구축형 HIS 베스트케어(BESTCare)의 유기적인 시장 확대와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EDGE&NEXT)의 지속적인 수익성 향상이 기대된다는 것.

차세대 구축형 HIS 베스트케어2.0은 지난 9월 전남대병원 차세대 HIS 고도화 사업 및 일본 성마리안나대학병원 차기 HIS 도입 재위탁 사업 계약을 따내며 순항하고 있다.

엣지앤넥스트도 전국의 5개 종합병원 및 중소병원에서 순조롭게 오픈하며 클라우드 EMR 시장점유율 확대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이지케어텍은 글로벌 수준의 거버넌스 체계를 수립하고 신규 이사진을 선임해 이사회 중심의 경영 체제를 확립한다는 방침이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투명한 경영 방침을 강화해 주주 및 이해 관계자에게 기업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선순환 구조를 이룩할 것"이라며 "전례 없는 코로나 사태속에서 다각도의 의료 환경 개선이 필요한 지금 월등한 기술 경쟁력으로 병원 수요에 부합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IT 전문 기업으로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