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브케어, 메타버스 닥터 얼라이언스 출범식 참여

발행날짜: 2021-12-14 12:15:00
  • 블록체인 헬스케어 솔루션으로는 국내외 유일 사례

솔브케어(대표 프라딥 고엘)가 오는 16일 2021 아시아태평양 의료 데이터 컨퍼런스 및 전시회(APMDEX)에서 본격 출범하는 메타버스닥터얼라이언스에 참여한다고 14일 밝혔다.

게다타운 메타버스 안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전세계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부문의 의사들과 솔브케어를 포함한 델토이드, 블루비커, 하바타, CH&미디어 그룹 등 메타버스 기반의 의료서비스 기업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와 엔비디아 등의 홀로렌즈2와 mesh 플랫폼, 옴니버스 등을 통한 가상공간에서의 의료 상담 시연도 선보인다. 또한 현업 의사들이 게다타운에서 환자들과 만나 환자들의 증상을 듣고 어떤 전문의를 찾아가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컨설팅도 예정되어 있다.

당일 출범식에는 프라딥 고엘(Pradeep Goel) 솔브케어 대표를 포함하여 김상운 대한의료데이터 협회 이사장, 이윤수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의장 등이 축사에 참여한다.

특히 프라딥 대표는 보건의료서비스의 미래 섹션에서 블록체인 기반 원격 의료와 메타버스를 주제로 기조연설도 진행할 계획이다.

솔브케어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의사와 개발자 모두 솔브케어 탈중앙화 블록체인 플렛폼에서 네트워크를 설계하고 만들 수 있도록 출시한 케어랩스(Care.Labs)에 대한 홍보 부스를 마련해 솔루션을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