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서울의대, '의료메타버스 연구회' 발족

발행날짜: 2022-01-28 15:21:51 수정: 2022-02-08 16:57:46
  • 박철기 교수 초대 회장 선임 "미래의학 밑거름, 문호 확대"

서울대병원과 서울의대가 의료분야 메타버스 연구회를 출범시키며 미래의학 선도에 나섰다.

서울대병원 혁신의료기술연구소와 서울의대는 지난 27일 융합의학기술원에서 '의료메타버스 연구회'를 발족했다.

서울대병원과 서울의대가 27일 발족한 의료메타버스 연구회 출범식 참석자 모습.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날 출범식은 의료계와 바이오산업계 등 회원 가입 150명을 넘어서며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을 반증했다.

연구회 초대 회장인 서울대병원 신경외과 박철기 교수는 "화두로 떠오르는 메타버스 기술을 의료 분야에 적용해 발전시키기 위해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학술 교류를 하고, 정책 및 이슈에 대한 통일된 의견을 개진해 미래의학 정착에 밑거름이 되고자 한다"며 발족 취지를 설명했다.

서울의대 김정은 학장은 "그동안 서울대와 서울대병원은 메타버스 기반이 되는 의료기술 개발에 힘써왔다. 이를 토대로 의료메타버스 연구회가 미래의학을 현실화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발족 기념 강의는 서울대병원 1호 벤처기업인 의료영상 인공지능 분석에 기반한 의료메타버스 솔루션에 주력하는 메디컬아이피 박상준 대표의 의료 전 영역에 걸쳐 활용한 가능한 의료메타버스 기술 필요성으로 진행됐다.

의료메타버스 연구회는 확장현실(XR)과 메타버스 기술, 서비스를 통한 의학적 장애나 질병 예방, 치료, 관리의 학문적 발전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철기 회장은 "서울대와 서울대병원 내부 연구자들이 모여 출범했지만 향후 외부로 문호를 개방해 나갈 계획"이라면서 "메타버스로 여는 미래의료에 관심이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