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 1분기 매출액 294억원…전년비 11.3% 증가

발행날짜: 2022-04-29 12:14:03
  • EMR 안정적 매출 기반 부가 서비스와 유통 사업 시너지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1분기 매출액이 294억원으로 전년보다 11.3%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2억원, 당기순손익은 12억원을 기록했다.

유비케어는 주력 사업인 EMR(전자의무기록) 부문의 안정적 매출과 부가 서비스의 확대 및 유통 사업의 시너지 효과가 더해지며 외형 확장이 일어났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병의원과 약국 대상의 EMR 매출액은 148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 이상 늘었고 유통 부문의 매출도 123억원으로 13% 이상 증가했다.

특히, 유통 부문의 병의원 전용 의료쇼핑몰 미소몰닷컴과 약국용 자동조제기 유팜오토팩의 판매 실적도 상당히 개선됐다. 다만 영업 이익은 대리점 수수료 비용 및 사업 확장에 따른 신규 인력의 인건비 증가로 감소세를 보였다.

유비케어 관계자는 "코로나 등 비우호적인 상황 속에서도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며 "2분기에도 EMR, 유통, 제약 및 데이터 사업 각 분야별 경쟁력은 물론 제품 라인업을 더욱 강화해 높은 실적 상승세를 지속해 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