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의료원, 개원 85주년 '2030 비전 선포식' 개최

발행날짜: 2022-05-23 10:32:21
  • 행복 실현 공공병원 등 제시 "전문화 등 진료역량 강화"

충주의료원(원장 김종수)은 지난 20일 원내 대회의실에서 개원 85주년을 맞아 '2030 비전선포식'을 개최하고 새롭게 정립한 미션과 비전을 공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충주의료원 개원 85주년 기념 비전 선포식 모습.

행사에는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김두환 충주시 부시장, 송기성 충북교통장애인협회장을 비롯해 장병완 전 기획예산처 장관, 김흥권 전 서울시 부시장, 서의호 아주대 경영대학장 등 내외빈이 참석했다.

충주의료원은 '건강한 삶과 행복을 실현하는 공공병원'으로 미션을 재정립하고, △대형화·전문화 △최고지향 △조직혁신 △상호존중의 4가지 핵심가치를 설정했다.

또한 공공의료를 책임지는 지역 상급의료기관으로서 △공공의료 선도병원 △환자중심 안심병원 △최고수준 공공병원 △소통중심 행복병원 등 공공의료를 선도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신뢰받는 병원 실행방안을 제시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 출구전략을 모색하고, 중장기 발전전략을 통한 내부 목표의식 정립을 위해 작년 하반기부터 연구기관인 병원행정관리자협회와 함께 직원들이 참여한 좋은 병원 만들기 프로젝트와 함께 구성원들 의견을 모아 미션(Mission)과 비전(Vision), 핵심가치(Core Value) 그리고 전략 등을 구체화 시켜왔다.

김종수 충주의료원장은 "비전선포식을 계기로 대형화와 전문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진료역량을 강화하고 의료수준을 향상시킬 것"이라면서 "충주의료원은 공공의료기관의 역할을 선도적으로 수행하고, 지역을 대표하는 상급의료기관으로 지역주민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