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넥스, 정도감 원장 국내 의학 자문위원 위촉

발행날짜: 2022-05-30 11:24:59
  • 위풍선 BIB™ System 국내 자문단으로 초빙

BIB™ System 공식 수입사 사이넥스는 다웰메디의원 건강검진센터 정도감 원장을 위풍선 BIB™ System (이하 BIB 위풍선)의 국내 의학 자문 위원(Advisory Board Member) 으로 위촉했다고 30일 밝혔다.

BIB 위풍선은 최근 식이 조절이 어려운 비만 환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2021년 5월 신의료기술평가로 등재되며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 받았다. 정도감 원장은 수년간 진행해온 비만 치료 경험을 바탕으로 제조사 Apollo Endosurgery 와 공급사 사이넥스로부터 의학 자문 위원으로 위촉됐다.

사이넥스의 정구완 상임고문은 "높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앞으로 위내 풍선 삽입술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 및 자문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정도감 원장은 "위풍선 시술을 통한 비만 치료 진행 시 당뇨 등의 합병증에도 개선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당뇨와 같은 만성질환 합병증 유병률을 낮추기 위해서도 BIB™ System 시술이 효과적이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의학 자문 위원으로 위촉된 정도감 원장은 대한 소화기내과 분과 전문의, 대한 소화기내시경 세부 전문의로 대한내과학회, 대한위내시경학회, 대한노인내과학회, 대한당뇨병학회에 정회원으로 활동중이다.

관련기사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