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화되는 전자약 시대…마인드스팀 처방 6천건 돌파

발행날짜: 2022-10-19 11:01:27
  • 6월 신의료기술평가 유예로 비급여 지정 후 처방 증가
    도입병원도 전국 46개로 지속 증가…환자 만족도 높아

와이브레인(대표 이기원)은 우울증 전자약인 마인드스팀의 원내 처방 이용 건수가 6천 건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마인드스팀은 지난 6월 보건복지부의 신의료기술 유예 대상으로 선정 및 비급여 고시를 통해 현재 병원 내에서 본격적인 처방이 이루어지고 있다.

고시 이후 약 3개월만에 5천 건 이상의 처방이 이루어졌고 10월 현재까지 누적 처방은 6천 건을 넘었다.

월별 이용률 집계에 따르면 9월이 1759건으로 가장 높은 이용률을 보였고 비급여 고시 이후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상태다.

마인드스팀의 입점 병원 수도 지속 증가해 현재까지 누적 입점 병원 수는 46개에 이른다. 서울과 수도권은 물론 전국 지역의 다양한 병원들이 고르게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마인드스팀을 론칭한 와이브레인은 국내 우울증 치료에 대한 올바른 인식 개선을 위해 대한신경정신의학회와 지난 9월에 MOU를 체결하고 학회와 공동으로 우울증 바로알기 블루밴드 캠페인을 10월에 론칭했다.

아울러 이달 초 진행된 대한신경정신학의회 추계 학술대회 부스를 통해 의료진 대상 우울증 캠페인을 소개하는 행사를 진행해 현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와이브레인 이기원 대표는 "마인드스팀은 허가용 임상에서 우울 증상 관해율이 62.8%를 보이는 등 효과를 입증하면서 전국 정신건강의학과 의원에서 처방이 늘고 있다"며 "우울증을 보다 적극적으로 치료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대한신경정신의학회와 공동으로 시작한 블루밴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분당 모두의정신건강의학과의원 박민수원장은 "약물치료에 두려움이 있는 50대 여성 우울증 환자들의 경우 마인드스팀 치료 후 증상의 호전으로 지속적인 치료를 희망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치료를 받는 동안 활동에 제약이 없고 불편감이 없어 환자들이 대체로 만족하며 치료 횟수가 누적되면서 우울증 치료 효과도 높아 소아부터 노년기까지 전 연령층에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태"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