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센-KMI, 내시경 검사 품질관리 업무협약 체결

발행날짜: 2022-10-21 10:40:10
  • 고품질 내시경 검사 방안 모색 및 의료서비스 개발 협력

웨이센(대표이사 김경남)이 KMI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이상호)와 상호 간 사업영역 발전을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검진센터 내 AI 내시경 WAYMED Endo(웨이메드 엔도)가 고품질 내시경 검사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하고 소화기 암의 조기 발견 및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의료 서비스 개발을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KMI한국의학연구소는 1985년 설립된 건강검진 전문기관으로 현재 서울 3곳과 지방 4곳 등 전국 7개 지역에서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 초 제주검진센터 개소도 앞두고 있다.

웨이센은 이번 협력을 발판삼아 인공지능 기반 실시간 내시경 영상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건강검진 센터 레퍼런스 발굴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실제 베트남 세인트폴 병원 내시경실에 시범사업을 운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검진센터에 적합한 형태로 제품 고도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내시경실 의료진을 보조해 위, 대장 내 이상병변을 빠르고 정확하게 감지해 내시경 검사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웨이센은 국내 최초 위, 대장 AI 소화기 내시경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 초 CES 2022 혁신상 수상에 이어 최근 Medtech Innovator Top4,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관련기사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