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로 화합의 장" 이화의료원, 첫 탁구대회 개최

발행날짜: 2022-10-24 11:40:42
  • 이대목동병원 탁구팀 8명 초대 우승, 상금 200만원

이화의료원은 제1회 탁구대회를 개최했다.

이화의료원(원장 유경하)은 교직원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해 제1회 탁구대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9월부터 원내 예선전을 거쳐 이대서울병원, 이대목동병원 대표들이 각각 선발됐고 결승전은 이대목동병원 김옥길 홀에서 지난 21일 열렸다.

결승전에서는 이대목동병원 대표팀(단장 유재두 병원장) 8명과 이대서울병원 대표팀(단장 임수미 병원장)8명이 격돌했다. 경기는 남자복식, 여자복식, 혼합복식, 개인단식 방식으로 각각 세트스코어 11점, 5전 3선승제로 진행됐다.

긴 랠리 끝에 이대목동병원팀이 초대 우승팀으로 등극했다.

이대목동병원 탁구팀 서재우 감독(진단검사의학과 혈액파트장)은 "탁구대회를 통해 이화의료원 구성원 모두가 한배를 탄 동료고 한마음을 가졌다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양병원간 교류전을 하며 친목을 다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결승전과 함께 번외경기로 이화의료원 경영진과 노동조합원의 핑퐁 경기가 진행돼 스포츠를 통한 노사 간 화합의 자리도 마련됐다.

유경하 이화의료원장은 "탁구로 교직원 모두 선후배를 떠나 즐겁게 웃고 스트레스를 날리며 책상에서 안 되는 소통이 가능해지는 것을 느꼈다"라며 "시작은 작았지만 모두의 노력으로 탁구대회가 큰 울림으로 마무리됐다"고 말했다.

유현정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이화의료원지부 지부장은 "탁구라는 경기는 혼자서 할 수 없고 상대편이 있어야 한다. 또한, 복식 게임은 같은 팀과 소통하며 또 합을 맞춰야 하는 게임이다"라며 "정신적으로 건강한 스포츠를 통해 노사화합의 장이 마련되어 대단히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제1회 이화의료원 탁구대회에서 우승한 이대목동병원 탁구팀에는 우승상금 200만 원과 트로피가, 준우승한 이대서울병원 탁구팀에는 준우승 상금 150만 원이 수여된다.

관련기사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