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루랩, AI 바우처 공급기업 선정…병원 대상 제공

발행날짜: 2023-01-06 10:02:05
  • 최대 3억원 상당 바우처 통해 필요 솔루션 구매 가능

룰루랩(대표 최용준)이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23 AI바우처 지원사업에 공급기업으로 참여한다고 6일 밝혔다.

AI바우처 지원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AI인프라 확충을 위해 2020년부터 진행한 프로그램으로 경쟁력 있는 국내 AI 기업과 AI 기술 적용이 필요한 기업을 연결하는 방안으로 추진된다.

공급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심사를 통과한 수요기업에는 최대 3억원 상당의 바우처가 제공되며 기업이나 병원이 바우처로 공급기업에 대가를 지불하는 방식이다.

룰루랩은 올해 AI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서 ▲인공지능(AI)기반 피부 분석 솔루션 ▲AI와 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추천 솔루션 ▲CRM 서비스를 통한 고객 관리 및 제품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룰루랩 관계자는 "룰루랩 솔루션은 뷰티·유통기업 및 병원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며 "특히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디지털라이제이션(Digialization) 등을 통해 매출 증대를 꾀하는 수요 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주름, 모공, 트러블 등 다양한 피부 항목을 분석하고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 고객 맞춤형 추천 서비스 도입을 필요로 하는 기업에 기회가 될 수 있다. 또 매장, 고객, 상품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CRM 서비스 도입을 원하는 기업도 매칭 가능하다.

최용준 룰루랩 대표는 "룰루랩은 수요기업으로 참여한 경험이 있어 니즈를 잘 파악하고 있기 때문에 시행착오 없이 효율적으로 사업을 고도화시킬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AI 피부 분석 솔루션은 전세계에서 수집한 약 200만건에 이르는 고화질의 피부데이터를 기반으로 높은 재현성과 정확도를 구현했으며 특히 모바일 카메라를 이용한 피부측정이 가진 한계를 커버하는 기술 개발에 성공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