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츠에스테틱스, 코틀러 어워드 사회마케팅 부문 수상

발행날짜: 2023-11-21 18:07:59
  • '컨피던스 투 비' 캠페인 가치와 성과 인정
    전문가 포럼, 사내 강의부터 기업광고 등 다방변 활동 공로

멀츠에스테틱스코리아가 컨피던스 투비 캠페인을 통해 코틀러 어워드에서 사회마케팅 부문을 수상했다.

멀츠에스테틱스코리아(대표 유수연)은 롯데호텔 월드에서 개최된 2023 코틀러 어워드에서 에스테틱의 새로운 정의를 전달하는 캠페인인 컨피던스 투 비(Confidence To Be)의 성과를 인정받아 사회 마케팅(Social Marketing)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코틀러 어워드는 '마케팅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간다'는 세계적인 석학 필립 코틀러 미국 노스웨스턴대 석좌교수의 철학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사례를 발굴, 전파하고자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싱가폴 등 세계 여러 나라에서 개최되고 있는 글로벌 어워즈다.

코틀러 교수를 비롯해 국가별 마케팅 전공 교수진이 심사에 참여해 마케팅 분야에서 성과를 낸 기업을 선정하며 국내에서는 한국마케팅협회가 시상을 주관하고 있다.

멀츠가 수상한 사회 마케팅(Social Marketing) 부문은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사회발전에 공헌하고 있는 기업에게 수여된다.

멀츠는 ESG 프로그램인 컨피던스 투 비 캠페인을 통해 획일화된 아름다움에서 벗어나 개인이 가진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해 국내 에스테틱 문화와 정의를 건강하게 바꾼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멀츠는 우리 사회 만연한 미에 대한 정형화된 인식을 바꾸고자 2020년부터 전세계적으로 컨피던스 투 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멀츠의 미션인 'Look Better, Feel better, Live better'를 기반으로 모든 사람들이 각자만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더 나은 변화를 이끌어내 진짜 나다운 아름다움을 찾도록 지원하는 것이 골자.

캠페인 또한 국내 사정에 맞춰 전략적으로 진행했다.

2020년에는 먼저 소비자와 최접점에 있는 의료진과의 긴밀한 논의를 통해 개인별 최적화된 시술과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전문가 패널과의 정기적인 포럼을 통해 아름다움의 가치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1년부터는 캠페인 범위를 소비자까지 넓혀 나이, 신체적 장애, 선입견 등 세상의 기준에 굴하지 않고 자기만의 방식으로 아름다움을 추구해 온 4명의 멀츠 앰배서더들의 이야기가 담긴 기업광고를 론칭했다.

올해 5월에는 소비자에게 스스로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캠페인 취지에 공감할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인 컨피던스 투비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소비자들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하면서 그동안 몰랐던 나만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행사 중 판매된 음료 수익금 전액을 밀알복지재단에 기부하면서 가치창출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했다.

멀츠에스테틱스코리아 유수연 대표는 "컨피던스 투 비 캠페인은 더욱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에스테틱 산업을 위해 꾸준히 진행해오던 멀츠의 대표적인 ESG 활동으로 전세계적으로 명망있는 코틀러 어워드를 통해 그 가치를 인정받게 됐다"며 "에스테틱 업계 ESG 리더로서 철학과 미션이 산업을 넘어 사회까지 전달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예정이다"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