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보원, 'Consumer TV' 3일부터 첫방송

구영진
발행날짜: 2005-02-02 07:10:54
  • 인터넷소비자방송, 의료정보 등 각종정보 주1회 방송

한국소비자보호원의 소비자 전문 인터넷방송 'Consumer TV'가 시험방송을 마치고 오는 3일부터 본격적인 방송을 시작한다.

소보원은 2004년 3월 16일 개최된 소비자정책심의위원회에서「미디어를 활용한 소비자교육·정보제공 강화 추진」이 소비자보호종합시책의 주요 추진 과제로 선정됨에 따라 그동안 인터넷방송 준비작업을 추진해 왔다.

'Consumer TV'는 의료정보를 비롯한 소비자교육·교양정보 및 각종 소비생활정보를 종합해 주1회 정기방송해 소비자의 자주적 역량을 강화하고 소비자주권을 실현할 계획이다.

또한, 하반기부터는 프로그램을 CD로 제작하여 소비생활센터 등 소비자관련기관 등에서 소비자교육 교재로 활용토록 할 예정이다.

'Consumer TV'는 인터넷소비자방송 웹사이트(www.consumertv.or.kr, www.소비자방송.com)및 한글키워드 "소비자방송" , "컨슈머티브이" 한국소비자보호원 홈페이지(www.cpb.or.kr)에서 볼 수 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