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 이금기 회장, 명예 박사 학위 취득

유석훈
발행날짜: 2005-02-23 19:53:13
  • 경남대, '국민건강과 국가경제 기여 공로'

일동제약 이금기 회장이 22일 경남대학교로부터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경남대학교 박재규 총장은 "이금기 회장이 지난 45년간 약업계에 몸담으며 우수한 의약품의 개발과 공급은 물론 원료의약품의 국산화에 최선을 다해 왔으며, 한국제약협회장을 역임하면서 의약품 유통질서 확립에 헌신적으로 기여하는 등 대한민국 제약업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있다"며 수여 이유를 설명했다.

또 일동제약에 입사한 이래 공격적인 마케팅과 내실경영을 진두지휘하여 일동제약을 한국을 대표하는 제약사로 성장시킨 주역일 뿐만 아니라, 워크아웃의 성공적 극복 등 경영인으로서의 성공적인 업적을 높이 평가해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를 수여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금기 회장은 “이번 학위 취득은 일동제약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한 전·현직 임직원을 대표해서 받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오늘의 영광에 보답키 위해 앞으로도 ‘인류의 건강과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초일류기업’이라는 기업이념을 구현하여 국민건강 증진과 국가경제 발전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학위 수여식에는 경남대학교 박재규 총장, 조진기 경영대학원장, 김정수 한국제약협회 장, 일동제약 및 일동후디스 임직원 등 100 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하여 이 회장의 박사 학위 취득을 축하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