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침례·메리놀 공동학술강연회

안창욱
발행날짜: 2005-07-05 21:07:26
  • 공동연구진료기관 조인 후 첫번째 실질적 교류 개시

서울아산병원(병원장 박건춘)은 9일과 15일 부산 왈레스기념침례병원(병원장 이동열)과 메리놀병원(병원장 하용달)과 각각 공동연구진료기관 협력 조인을 기념하는 공동학술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동학술강연회는 두 병원과 진료 및 교육 분야에서의 상호 협력을 위한 공동연구진료기관 조인식을 맺은 이후 첫 번째 실질적인 교류 활동으로, 임상과별 차원이 아닌 병원 대 병원간 교류협력의 새로운 모델이라고 서울아산병원은 5일 밝혔다.

9일 오후 1시부터 왈레스기념침례병원 12층에서 열리는 강좌는 부산지역 개원의를 위한 내과연수강좌를 겸하고 있으며, ‘갑상선 질환의 진단과 치료(서울아산병원 내분비내과 송영기 교수)’를 비롯해 ‘소화성 궤양의 진단 및 치료(침례병원 소화기내과 김영묵 과장)’ 등 7명의 강의가 진행된다.

특히 미국 미시시피의대 Daniel W. Jones 교수가 초청되어 ‘고혈압관리의 최신지견'에 대해 강연을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15일 오후 6시 30분부터 메리놀병원 5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강좌에는 서울아산병원 내분비내과 박중열 교수의 ‘당뇨란 무엇인가'를 시작으로 메리놀병원 신장내과 이동렬 과장의 ’당뇨성 신장병증' 등 5명의 강좌가 이어진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