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 전공의 기살리기 '호프데이'

안창욱
발행날짜: 2005-07-21 10:33:23
  • 100여명 참석 성료...병원 "스트레스 해소 위해 마련"

서울아산병원은 전공의들을 대상으로 ‘2005 호프데이 페스티벌’ 행사를 가졌다.

서울아산병원은 20일 오후 6시 현대백화점 천호점 루비홀에서 김암 교육연구부장과 교수, 병원 전공의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호프데이 페스티벌을 열어다.

지난해에 이어 올 해로 두 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전공의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재충전을 위해 병원이 마련한 것으로 호프와 저녁 식사를 겸해 교수들과 전공의들이 호프잔을 기울이며 정담을 나눴고, 그간 쌓였던 스트레스도 해소했다.

김 암 교육연구부장은 “병원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는 전공의들을 격려하고 축하해주기 위해 이런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서울아산병원 전공의라는 자부심을 심어 나가는데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 전공의는 “그 동안 병원 생활에서 힘들었던 시기도 많았는데 그때마다 힘이 되어준 교수, 선후배 전공의들과 맥주를 마시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