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보건복지옴브즈맨 15명 위촉

박진규
발행날짜: 2003-08-28 11:03:26
  • 의협 김성오 의무이사, 병원협회 성익제 사무총장 등 포함

보건복지부는 28일 보건복지 행정서비스의 문제점을 발국하고 감사를 청구할 권한을 갖는 ‘보건복지옴브즈맨’으로 보건의료계와 시민단체 관계자 15명을 위촉, 명단을 공개했다.

위촉 내용을 보면 보건의료 분야에는 대한의사협회 김성호 의무이사, 병원협회 성익제 사무총장, 소비자연대 조윤미 정책기획실장, 서울대 치대 한수부 교수가 위촉됐다.

연금보험분야 옴브즈맨에는 부경대 이재원 교수, 혜천대학 강창렬 교수가 위촉됐으며 약무분야에는 대한약사회 하영환 이사가 보건정책 분야에는 고대의료원 안산병원 간호부 김명옥 부장이 건강증진 분야에는 울산의대 조홍준 교수가 각각 활동하게 됐다.

이밖에 노인복지에는 종로시니어클럽 지성희 관장, 기초생활에는 성공회대학 이영환 교수, 장애복지에는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박옥순 정책부장, 가정복지에는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서문희 부연구위원이 위촉됐다.

옴브즈맨들에게는 보건복지행정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제도, 정책, 규정, 절차 및 관행으로 발생되는 문제점 발굴 및 감사청구 등의 권한이 부여된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