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구로병원, 고혈압건강강좌 성료

발행날짜: 2005-12-04 15:57:32
  • 150명 참석 성황... 다양한 강좌 및 고혈압 책자 배부

고대구로병원 심혈관센터에서는 최근 '제5회 고대구로병원 심장의 날'을 맞아 대강당에서 실시한 '고혈압건강강좌'를 150명의 지역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4일 고대구로병원에 따르면 12월 첫째주는 대한고혈압학회가 지정한 고혈압주간으로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이 때가 고혈압환자에게는 심장발작이나 뇌졸중 등 치명적인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고대구로병원은 매년 이 기간을 심장의 날을 정하고 고혈압강좌를 열어왔다.

올해로 5번째를 맞는 이번 강좌는 지역주민 약 150여명 가량이 참석, 노년기 고혈압과 치매, 성기능 장애, 안질환 등 다양한 합병증에 대한 강의를 듣는 자리가 마련되었으며 행사후에는 고혈압 책자를 증정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오동주 구로병원장은 "고혈압은 특별한 증세 없이 뇌출혈, 협심증, 심근경색증, 신부전증 등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하기때문에 위험하다"며 "적극적인 고혈압관리와 효과적인 합병증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