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아, 아토피치료제 '리도멕스로션' 발매

주경준
발행날짜: 2006-04-02 15:42:12
  • 일본 코아사 개발 제품...수분함량 높여

삼아약품(대표 허준)은 아토피 피부염의 1차 치료제 리도멕스 lotion 60ml를 1일 발매했다.

리도멕스lotion 60ml(성분: Prednisolone Valerate Acetate)는 수분함량이 높아 각질층에 대한 보습효과와 피부 냉각작용을 향상시켰다. 또 유기용매나 향을 사용하지 않고피부의 PH와 같아 저자극적이며, 점도가 미세하여 물리적 자극을 최소화 시켜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삼아약품은 리도멕스는 그간 마일드한 유/소아의 피부질환에 주로 처방되어 왔지만, 일본에서는 스테로이드 분류기준표에서 중간으로 분류돼 중증 및 경증의 아토피 피부질환 환자에게 처방이 되고 있다며 이에 대해 피부과 및 소아과 의사들에게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삼아약품은 일본 코아(Kowa)사에서 개발돼 국내에 런칭 된 이후 국내 처방되며 오랫동안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리도멕스가 아토피 피부염 치료를 위한 스테로이드 시장의 새로운 장을 만들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