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부터 저소득층 아동 무료 건강검진

박진규
발행날짜: 2006-04-24 00:18:51
  • 복지부, 건강관리협회와 사업 실시

보건복지부는 한국건강관리협회와 함께 저소득층아동에 대한 무료 건강검진사업을 5월부터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복지부는 가족해체 등에 따라 아동 양육환경이 심각하게 위협받고 있으며 특히 취약지역 빈곤아동의 건강수준이 일반아동에 비해 악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났가고 했다.

실제 지역아동센터(공부방)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한 결과 충치 치료대상이 젠처의 53.6%, B형 간염 접종대상 52.4%, 재검대상 18.3% ( 혈뇨, 단백뇨, 신장질환, 빈혈, 간장질환, 혈당, 간염보균 등) 등으로 나타났다.

복지부는 이에 따라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하여 소아 생활습관병을 조기예방함과 아울러 아동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환경 조성을 위한 아동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직접 50개 지역아동센터에 출장검진을 실시하고 검사결과, 진료가 필요한 아동에 대해서는 의료지원을 연계할 계획이며 앞으로 대상아동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