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인성장호르몬 유럽 판매허가 취득

주경준
발행날짜: 2006-05-16 12:45:04
  • 벨트로핀, 개발제휴사 통해 유럽시장 공략

주식회사 LG생명과학(사장: 김인철)은 바이오의약품 '인간성장호르몬 밸트로핀'(Valtropin; 1일제형)'이 전략적 개발 제휴사인 바이오파트너스사를 통해 최근 유럽 판매 허가를 획득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벨트로핀(국내 제품명: 유트로핀)은 국내 최초로 유전공학기술을 이용 제품화에 성공한 왜소증치료제로써, 바이오의약품 제네릭으로 국내시장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LG생명과학은 바이오 제네릭 의약품의 선진시장 진출을 위해 1998년부터 생산시설과 생산기준을 유럽 EMEA 및 미국 FDA에 적합한 수준으로 향상 시켜왔고, 2000년 스위스의 BioPartners사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여 밸트로핀의 다국적 임상 개발 및 등록을 추진해 왔으며 그 성과를 거두게 됐다.

이번 LG생명과학 밸트로핀의 유럽 판매허가 획득은 4월 12일에 승인을 획득한 산도스의 옴니트로프(Omnitrope)에 이어 세계 2번째 바이오 제네릭 허가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