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 온라인 건강상담 코너 첫 선

발행날짜: 2006-12-06 09:13:11
  • 전문의 지정 전문 상담 가능..상담 전문간호사 배치

삼성서울병원(원장 이종철)이 지난 5일 인터넷 홈페이지(www.samsunghospital.com)를 통해 건강과 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온라인 건강상담 서비스 코너를 개설했다.

이번에 신설된 삼성서울병원 온라인 건강상담은 내과, 외과, 산부인과, 이비인후과, 안과 등 18개과에 진료과별 상담의사가 지정해 보다 전문적인 상담이 가능해졌다는 평가다.

특히 전체적인 인터넷 건강상담 업무는 상담 전문 간호사가 상주하며 실시간으로 질문에 답할 예정에 있어 고객들의 편리함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건강상담을 원하는 이들은 먼저 홈페이지(http://www.samsunghospital.com/)에서 회원으로 가입 후 건강정보 메뉴에서 건강상담 서브메뉴를 클릭하면 된다.

건강상담에서 상담하기를 클릭하면 나이, 키, 체중 등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해야 하며 보다 정확한 답변을 위해서는 과거병력, 가족력 등을 기재하면 보다 원활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상담전 비슷한 증상을 가진 다른 이용자들의 질의·응답을 제목·내용별로 검색해 볼 수 있으며 FAQ를 통해서는 삼성서울병원 상담 DB에 있는 자료를 열람해 볼 수 있어 자료접근이 용이하다.

아울러 '나의 상담보기' 메뉴에서는 지금까지 질문한 이용자의 모든 상담을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다.

삼성서울병원 관계자는 "이번에 개설된 온라인 건강상담은 세부 진료과별 전문적 상담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또한 전문 간호사가 상주해 빠른 시간 내에 정확한 의료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한 것도 주목할 만 하다"고 말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