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술 결과, 자신감·성취감 높아져"

장종원
발행날짜: 2006-12-26 19:13:47
  • 엔슬림 의원, 110명 대상 설문조사 결과

지방흡입술을 한 환자들의 상당수가 시술 이후, 자신감 회복과 함께 성취감이 향상됐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강남구 역삼동 엔슬림의원에서 지방흡입 시술을 받은 비만환자 110명(남성 5명, 여성 10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62.7%가 ‘수술 후 자신감과 일의 성취감이 높아졌다’고 밝혔고 30.0%가 ‘보통’, 7.3%가 ‘그렇지 않다’고 답했다.

수술 이후 대인관계에서 ‘자신감이 높아졌다’는 응답자가 68.2%로 가장 많았고, ‘그저 그렇다’고 답한 사람이 27.3%, ‘그렇지 않다’고 밝힌 사람이 4.5% 였다.

또한 응답자의 75.5%는 '수술을 하고 나서 심리적 안정감이 높아졌다'고 밝혔다.

엔슬림의원 양동윤 원장은 "비만 스트레스와 외모 콤플렉스에 시달리던 사람이 수술 후 기피하던 대인관계가 원만해지고 긍정적인 성격으로 바뀌어 직장생활을 활기차게 하는 사례를 많이 봤다”면서 “외모나 체형이 개개인의 경쟁력과도 연결된다는 최근의 사회흐름을 간접적으로 보여주고 있다”고 풀이했다.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