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의료원, 2007년 워크숍 '성료'

이창진
발행날짜: 2007-02-08 13:18:24
국립의료원(원장 강재규)이 최근 교원가평비전센터에서 ‘2007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병원경영의 효율성 제고 및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올해 도입예정인 '6-시그마' 경영기법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병원의 적용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재규 원장은 개회사에서 “6-시그마 경영은 고객의 관점에서 모든 사고와 일하는 방법을 바꾸고 가치창출을 하는 모든 행위에 해당된다"며 "이번 워크숍이 우리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를 찾는 중요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올해 워크숍은 '6-시그마에 대한 개념'(한국IBM 김창대) '병원경영에의 적용사례'(순천향대 부천병원 박선경) 특강에 이어 조별 분임토론으로 진행됐다.

앞서 최경우 기획조정실장(외과은 ‘국립의료원의 현황과 과제’ 기조강연에서 국립의료원 현황을 설명하고 국내병원계의 대형화에 따른 의료빅뱅이 예고되는 시점에서의 국립의료원의 역할 재정립과 중요성을 강조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