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의대 계연학술상 조남훈 교수 수상

안창욱
발행날짜: 2007-03-26 23:25:44
  • 우수업적교수상 시상..최우수 임상교수 최재영·노성훈

올해 연세대 의대 최우수 연구업적교수는 조남훈(사진) 교수가, 세브란스병원 최우수 임상교수에는 의대 최재영 교수, 노성훈 교수가 선정됐다.

연세의대(학장 서일)는 최근 연구와 임상활동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펼친 교수에게 수여하는 2006학년도 우수업적교수상 시상식을 가졌다.

올해의 최우수 연구업적 부문상인 계연학술상은 조남훈 교수(병리학)가 선정되어 상패와 부상을 받았다.

연구업적부문 시상은 SCI 또는 SCI-E 등재 잡지를 대상으로 임팩트 지수(IF: Impact Factor)를 합산하여 수상자를 선정하며 조남훈 교수는 ‘JOURNAL OF PROTEOME RESEARCH’ (IF: 6.901)에 게재되는 등 총 8편의 논문이 유명저널이 게재되었으며, IF 합산지수는 27.052를 나타냈다.

계연학술상은 계연(溪硯) 최인준 명예교수가 지난 2001년에 기부한 1억원의 기금으로 제정한 학술상으로 연구부문 최우수 교수에게 시상하고 있다.

또 올해 처음 신설된 젊은 연구자상은 당해연도 12월 31일 기준 만 40세 미만의 교원중 연구업적이 우수한 교수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백용한 교수(내과학)가 수상했다.

연구비 최다수주상에는 교내외 연구비를 합산해 가장 많은 연구비를 수주한 교수에게 시상하는 것으로 환경부에서 ‘위해성평가 실시(납,수은,카드뮴) 및 위해관리대책 수립방안마련’ 과제로 4억 9000여만원 수주를 비롯해 총 13억원의 연구비를 수주한 신동천 교수(예방의학)가 받았다.

의대 영문학술지인 YMJ 우수논문상에는 충남의대 강대영교수, YMJ 공로상은 정윤섭 연세 의대 명예교수가 각각 수상했다.

교육부문 시상에서 1학년 강의부문 우수상은 이봉기(미생물학)·박경아(해부학)·김현창(예방의학)교수가, 2학년 강의부문 우수상은 정준원(내과학)·이유미(〃)·박인철(응급의학)교수가 각각 받았다.

1학년 교과목 운영부문 우수상은 순환계통 책임교수인 안덕선 교수가, 2학년 교과목 운영부문 우수상은 응급/중환자의학 책임교수인 고신옥 교수가 받았다. 또 3·4학년 임상실습 부문에서는 이 철(소아과학)·김승호(응급의학) 주임교수가 각각 수상했다.

한편 임상분야에서 높은 실적을 쌓은 교수진에게 수여하는 세브란스병원 최우수 임상교수상은 내과계에선 최재영 교수(소아심장과)가, 외과계에선 노성훈 교수(외과)가 각각 수상했다.

또 천재희(소화기내과)·박병우(외과)교수가 우수상을, 정보영(심장내과)·유경종(심장혈관외과)가 각각 공로상을 수상했다.

올해 우수 임상교수상 시상은 진료수입, 신환초진율, 미비기록정리률, 교육참여도, 친절추천 등의 지표를 통해 평가하였으며, 진료성과와 함께 병원 정책참여 및 고객만족도 향상 등을 종합 평가했다.

영동세브란스병원은 현재 심사중이며, 오는 29일 오후 5시에 열리는 영동 전체교수회의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