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판막 이상 유발 '씨렌스정' 급여중지

고신정
발행날짜: 2007-04-05 10:17:12
  • 심평원, 테이퍼링 환자만 7월18일까지 한시급여

파킨슨병 치료제인 '페르골리드 제제(제품: 씨랜스정)'에 대한 보험급여가 지난 3일자로 중단됐다.

다만 다른 약제로 바로 대처하지 않고 제제의 사용을 중단하고자 용량을 점차적으로 줄이는 경우(테이퍼링, tapering)에 한해서는 7월 18일까지 한시적으로 급여가 인정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창엽)은 심장판막 이상 발생 가능성이 제기됨에 따라 최근 시판이 중단된 씨랜스정과 관련, 이 같이 조치키로 했다고 4일 밝혔다.

의료기관 또는 약국에서 테이퍼링으로 한시급여를 받으려면, 특정내역 구분코드에 관련내역을 기재해 청구해야 한다.

먼저 의료기관의 경우, 원내조시시는 요양급여비용명세서 특정내역 구분코드 중 기타(JX999, MX999)에 관련내역을 기재하고, 원외처방전 발행시는 원외 처방전의 '조제시 참고사항'란에 테이퍼링 내역을 기재해 발행하면 된다.

약국에서 테이퍼링 내용의 처방전을 소지한 수진자에 조제한 경우에도 약국요양급여비용명세서 특정내역 구분코드 중 기타(JX999, MX999)에 관련내역을 기재해 청구해야 인정된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