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질병관리본부 '손씻기' 캠페인 나서

박진규
발행날짜: 2007-08-06 09:03:20
  • 전국 전광판에 동영상 광고...지하철 홍보도

대한의사협회(회장 주수호)와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이종구)가 공동대표인 범국민손씻기운동본부는 국민들의 손씻기를 생활화하기 위해 오는 8~9월까지 두 달간 전국 전광판을 통해 그래픽 또는 동영상으로 방영한다고 밝혔다.

범국민손씻기운동본부의 손씻기 실태조사(‘05, ’06) 결과에 따르면, 손씻기가 질병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인식은 2005년 77.6%에서 2006년 86.3%로 증가했지만 실제로 공중화장실 이용 후 손을 씻는 비율은 2005년 63.4%에서 2006년 63.5%로 0.5% 상승에 불과해, 손씻기 운동 확산을 위한 보다 효과적인 방법이 요구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범국민손씻기운동본부는 "WHO에 의하면 올바른 손씻기만으로도 식품매개질환, 감기, 유행성눈병, SARS 등 감염성 질환의 70%가 예방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범국민손씻기운동본부는 국무조정실과 함께 범국민 식중독 교육·홍보 강화를 위해 '범정부적인 식중독 예방 대책 종합점검'의 일환으로 이번 동영상 방영을 계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손씻기운동본부는 또 지하철 객차 내에 2005년 발족식부터 활동하고 있는 박수홍 홍보대사 이미지를 활용한 올바른 손씻기 6단계 홍보도 계획 중이다.

이와 함께 손씻기운동본부는 올바른 손씻기를 단계별, 체계적으로 교육할 수 있는 교육용 소책자도 함께 제작할 예정이다.

한편 범국민손씻기운동본부는 공동대표인 의협과 질병관리본부를 비롯해 28개 관련기관 및 사회단체로 구성돼 지난 2005년 7월 발족했다. 범국민손씻기운동본부는 '올바른 손씻기 캠페인', 'MBC 뽀뽀뽀와 함께하는 손씻기 교육캠페인', 올바른 손씻기 조기습관 형성을 유도하기 위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손씻기 아동극 전국공연’ 등을 펼쳐오고 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