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안전경영대상 중소기업 부문 수상

강성욱
발행날짜: 2003-12-12 10:23:13
  • 지난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추진, 올 4월 BSI 인증 획득 등

현대약품은 12일 안전경영대상 중소기업 부문 대상을 제약업체로는 최초로 수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11회를 맡는 안전경영대상은 안전관리활동과 쾌적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선 우수기업과 산업안전발전에 공헌이 큰 개인이나 단체에게 수여하여 안전문화정착에 기여하고자 매일경제와 노동부가 공동 제정한 사회공로상.

현대약품측은 지난해 11월부터 안전보건업무 통합관리체계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OHSAS18001) 구성을 추진하고 올 4월에는 BSI로부터 인증을 받는 등 안전보건관리에 주력한 점이 인정받았다.

회사측에 따르면 현대약품 안전경영시스템의 핵심은 리얼타임 체크와 전사원의 정보공유로 안전보건위원회가 주1회 개최돼 각 사업장내 안전위원들이 최고경영자에게 직접 보고하고 이를 사내 정보시스템을 통해 주지시키고 있다고 한다.

또한 전 사업장에서 ‘안전지킴이’활동을 실시하며 사고사례등을 전 직원이 회람하게 하는 등 만반의 안전보건태세를 갖추고있다고 말했다.

특히 사원들의 안전을 위해 자체 개발 스트레칭 체조를 실시하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근골격계 질환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의 활동을 병행한다고 밝혔다.

현대약품 이한구 대표이사는 “무엇보다 전 사원이 안전에 관한 정보와 경험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모든 사원이 이에 대해 적극적인 피드백을 나누는 과정에서 사업장 안전에 대한 자연스러운 공감대가 형성된 것이 주효했다”며 수상 소감을 말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