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료원, 건강콩팥 주간 행사 '성황'

이창진
발행날짜: 2008-03-13 17:06:22
서울의료원(원장 유병욱)은 10일부터 13일까지 ‘제2회 건강콩팥 주간’ 행사를 개최했다.

신장내과가 주최하고 신장학회과 후원한 이번 행사는 환우 및 보호자, 일반시민들에게 만성콩팥병(만성신질환)의 발견에 대한 인식을 확대시키고 조기발견 및 예방을 돕고자 마련됐다.

행사기간 동안 1층 로비에 만성콩팥병에 관련된 영상물을 방영하여 진료 및 대기 환자들의 눈길을 끌었고 무료상담 코너에서는 무료로 만성콩팥병 조기검진을 실시했다.

일반의 참여를 높이기 위한 이벤트 행사로 ‘유익한 점심’ ‘만성콩팥병 알기 퀴즈, 춤, 노래’ ‘만성콩팥병 치료식 시식회’ ‘도전! 퀴즈방!’ ‘사진으로 보는 신장질환’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병행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앞서 열린 공개강좌는 신장내과 윤수진 과장의 ‘만성콩팥병이 뭐예요’ 영영실 진혜원 실장의 ‘신장 지키는 먹거리’, 신장내과 강나리 과장의 ‘말기신질환의 진단 및 치료’, 인공신장실 박인선씨의 ‘서울의료원에서 신장이식 받기’ 등이 발표됐다.

이와 관련 윤수진 과장은 “발견이 늦어져 이틀에 한 번 피를 걸러내며 힘들어 하시는 환우들을 볼 때마다 너무 안쓰러운 마음이 들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공공성을 살려 지속적으로 행해지고 해마다 폭과 깊이가 더해갔으면 좋겠다”고 언급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