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협회장선거 김의숙 현회장 단독출마

이창열
발행날짜: 2004-01-15 22:24:50
  • 재임 확실시…내달 19, 20일 대의원총회 선출

대한간호협회 제30대 회장 선거에 김의숙(연세대 간호대학 교수) 현 회장이 단독 출마하여 재임이 확실시 된다.

간협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병연)는 전국 17개 시ㆍ도간호사회로부터 회장 후보로 단독 추천받은 김의숙 현 회장을 후보로 확정하고 3개 간호사회 이상의 추천을 받은 이사 후보자 19명과 감사 후보자 4명을 확정 15일 발표했다.

김의숙 회장 후보는 제1 부회장 후보에 한림대성심병원 박혜자 간호부장 겸 간호학과 교수를, 제2 부회장 후보에 서울대 간호대학 윤순녕 부학장을 각각 러닝메이트로 지명했다.

금년부터 2006년 2월까지 간협을 이끌어갈 신임 집행부를 선출하게 될 이번 임원선거는 오는 2월 19, 20일 서울 쉐라톤워커힐호텔에서 개최되는 대의원총회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선거에서 회장은 재적 대의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 대의원 과반수의 찬성을 얻어야 하며 이사는 최고 득표순에 따라 선출된다.

제30대 대한간호협회 임원 후보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회장 후보 = 김의숙

◇부회장 후보 = △제1부회장 박혜자 △제2부회장 윤순녕

◇이사 후보 = △곽월희(서울아산병원 간호본부장) △권춘화(경남 회룡보건진료소장) △김명애(서울시립보라매병원 간호과장) △김수지(이대 간호과학대학 교수) △김조자(연대 간호대학 교수) △성명숙(한림대 간호학과 교수) △성영희(삼성서울병원 간호본부장) △송지호(국립의료원간호대학장) △신덕신(한양대병원 간호부장) △유성자(대구광역시간호사회장) △윤양소(강릉영동대학장) △이광자(이대 간호과학대학장) △이숙자(고대 간호대학 교수) △이애주(가천의대 길병원 간호부장) △이향련(경희대 간호과학대학장) △조갑출(적십자간호대학 교수) △최의순(가톨릭대 간호대학 교수) △한성숙(가톨릭대 강남성모병원 간호부장) △황경자(관동대 의대 명지병원 간호부장)
 
◇감사 후보 = △김혜숙(한국여성건강교육연구소장 겸 경희대 겸임교수) △김혜자(베타니아수녀원 분원장) △신경림(이대 간호과학대학 교수) △최행지(서울시립서대문병원 간호부장)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