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 첨단 중앙수술센터 개소

안창욱
발행날짜: 2008-10-06 16:00:00
  • 로봇·무균·통원 수술실 갖춰…"격리실도 확보"

원광대병원(병원장 임정식)이 교수연구동 2층과 3층에 첨단 로봇수술실을 비롯한 무균수술실(14실)과 통원수술실(2실) 등 16실의 쾌적한 중앙수술센터를 새롭게 갖추고, 6일부터 수술에 들어갔다.

중앙수술센터는 349,178㎡로 각 진료과와 환자 특성에 맞게 환자 동선을 고려해 효율적으로 배치했다.

또 관련 의료기기는 물론 각종 편의시설, 크린룸(청정지역) 시설 등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다. 신생아실 중환자실, 신생아실, 모유수유실, 신생아중환자실은 격리실을 별도로 설치할 예정이다.

특히 중앙수술센터는 그 어떤 곳보다도 청결이 우선시되는 장소이므로 2차 감염예방과 균의 유입 차단은 물론 균이 자생할 수 없는 CLEAN PANEL 설치 및 수술실 내 고청정화를 위한 HEPA FILTER를 설치하는 등 수술실 내의 공기를 자동으로 정화시키는 크린룸(CLEAN ROOM) 시스템을 갖췄다.

이와함께 첨단 로봇수술실 및 기타 수술실에 실시간 영상시스템(LIVE SURGERY SYSTEM)을 설치해 한단계 발전된 임상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임정식 병원장은 “환자 중심의 병원을 만들기 위해 중앙수술센터를 첨단 시설로 대대적으로 개선했다”면서 “쾌적한 수술실 환경을 갖춰 환자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대학병원으로 거듭 나겠다”고 밝혔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