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교영 교수, 전종휘 암 논문상

발행날짜: 2008-11-04 10:39:17
가톨릭의대 강남성모병원 위장관외과 송교영 교수가 최근 가톨릭암센터 젊은의학자상을 수상했다.

송 교수는 이번에 'Is Gastrectomy Mandatory for All Residual or Recurrent Gastric Cancer Following Endoscopic Resection? A Large-Scale Korean Multi-Center Study'라는 제목의 논문으로 전종휘 암논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논문은 2007년 대한위암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브라질에서 개최된 제7차 국제위암학회(IGCC)에서 구연돼 향후 내시경 점막절제술의 적응증 및 저침습치료에 관한 논문에서 많이 인용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송 교수는 "국내에서도 내시경 점막절제술이나 복강경 위절제술 등 저침습치료를 통한 치료의 비율이 증가하고 있다"며 "내시경 점막절제술은 수술을 통한 위절제술과 달리 위전체가 보존되고 전신마취를 필요로 하지 않으므로 향후 적응증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