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예결산 심의제도, 이대로 좋은가"

고신정
발행날짜: 2008-12-01 17:04:32
  • 한나라당 의원연구모임 '함께, 내일로' 토론회 개최

한나라당 의원연구모임인 '함께, 내일로'는 오는 3일 국회의원회관 101호실에서 '국회 예결산 심의제도, 이대로 좋은가?'라는 주제로 토론회을 연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안종범 교수(성균관대 경제학과)의 주제발표에 이어 △조해진 의원(국회 예결특위 위원) △허원순 논설위원(한국경제신문) △송병철 팀장(국회 예산정책처 경제예산분석팀장) △김완섭 과장(기획재정부 예산실 예산기준과장) 등의 토론으로 진행될 예정.

'함께, 내일로'의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심재철 의원은 "현재 국회에서 예산관련 심의절차가 진행되고 있지만, 예결산 심의제도의 문제점과 개선방향에 대한 심층토론을 통해 향후 예결산 심의의 충실성과 기능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자 하는 것"이라고 토론회 취지를 밝혔다.

한편 '함께 내일로' 소속 국회의원들은 지난 11월 내부토론을 통해 국회 예결산 심의제도의 개선방안에 대한 1차 의견교환을 거친 바 있으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국회 예결산 심사의 현주소와 문제점을 심층 진단하고, 개선방향에 대한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