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 미용성형연구센터 개소식

조형철
발행날짜: 2003-06-26 12:06:03
  • 환자 편익도모, 편의중심으로 개선

안암병원 성형외과(과장 박승하)는 최근 성형외과 미용성형연구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미용성형연구센터는 기존 성형외과 외래를 약 3개월간에 걸쳐 리모델링, 미용성형수술 환자의 내원에서 수술에 이르기 까지 one-stop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대기실, 상담실, 진찰실, 치료실, 외래수술실, 레이저치료실, 회복실 등을 갖춰 환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양질의 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박승하 교수는 “최근 미용성형 분야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진료 및 입원 환경 모두가 의료의 부차적 서비스가 아닌 필수 요소가 되었다"며 "환자의 편의 위주로 개선한 미용성형연구센터 개설과 함께 환자들의 편익을 도모하고 질적으로 향상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성형외과는 재건성형 외에도 미용성형 분야인 박피, 레이저치료, 모발성형 등 국내 미용성형의 특수 분야를 이끌어 왔으며 매년 미용성형심포지엄을 개최하였다.

앞으로도 개인의원과는 다른 특성화된 미용성형연구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며, 또한 환자의 불편을 줄이기 위하여 의료 선진국형인 통원 수술과 당일 수술을 확대해 나아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재성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성형외과의 특성상 보다 양질의 의료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여러 병원을 벤치마킹 했다"며 "환자들에게 고대의료원의 향상된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