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전남대병원, 12일 폐암 건강강좌

안창욱
발행날짜: 2009-06-09 22:18:21
폐암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제4회 ‘폐암 환자가 듣고 싶은 폐암 이야기’가 12일 오후 1시 30분 화순전남대병원 지하대강당에서 열린다.

매년 열리는 강좌는 폐암 환자와 가족, 일반인에게 폐암에 대한 의학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투병 생활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좌에서는 화순전남대병원 폐암 전문의들이 연자로 참석, 폐암의 조기 검진과 수술 및 항암 치료, 방사선 치료의 역할 등에 대한 강좌를 진행한다.

또 폐암 투병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환자들을 위한 영양관리 강의 및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오인재(호흡기내과) 교수는 “우리나라 진료환경에서 환자와 가족을 위한 정보 교류와 친목을 위한 모임은 환자와 가족들에게 매우 절실하다”며 “의료진과 환자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정기적인 프로그램들이 자주 마련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대한폐암학회(회장 류세화)가 주관하고 화순전남대병원(원장 범희승)이 주최한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