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설타, 스트래테라보다 ADHD 효과

윤현세
발행날짜: 2004-05-10 07:38:52
  • 맥닐社 자체 비교임상 결과 발표

콘설타(Concerta) CII가 스트래테라(Strattera)보다 집중력 결핍 과운동성 장애(ADHD)의 과운동성, 충동성, 집중력 등 증상에서 더 효과적이라는 비교 임상 예비 결과가 Pediatric Academic Societies 연정기회의에서 발표됐다.

6-12세의 ADHD 소아환자 1,300명을 대상으로 콘설타와 스트래테라의 공개 비교임상을 시행하여 주1회 ADHD 평가표와 전반적 임상 개선도를 이용해 평가했다.

초기량으로 콘설타는 1일 18mg, 스트래테라는 1일 kg당 0.5mg이 투여됐는데 이후 증상에 따라 용량을 증량하도록 했다.

그 결과 콘설타와 스트래테라의 효과 차이는 이르면 1주만에 나타났으며 이후에도 콘설타 투여군이 지속적으로 우월한 개선효과를 보여줬다.

이번 임상을 주도한 맥닐 소비자·전문 의약품 의학업무 이상인 린 스타 박사는 “콘설타 투여군이 스트래테라 투여군보다 중증 ADHD 증상이 덜한 것으로 의사들이 평가했다”고 말했다.

콘설타의 성분은 메칠페니데이트(methylphenidate), 스트래테라의 성분은 애토목세틴(atomoxetine)이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