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종성 군의관, '타고난 리더는 없다' 편저

이창진
발행날짜: 2009-07-31 08:52:29
  • 미육군사관학교 교환교수 경험 바탕 번역서 출간

안종성 원장
현역 군의관 육군중령이 미육군사관학교 리더십 관련 책을 번역 출간해 화제이다.

국군의무사령부 예하 춘천병원 안종성 원장(사진)은 최근 미육군사관학교 교환교수와 지휘관 경험을 바탕으로 ‘타고난 리더는 없다’ 번역서를 발간했다.

이 책은 미육군사관학교 생도대장을 역임한 예비역 육군 중장(조셉 P. 프랭클린)이 평범한 사람을 진정한 리더로 만드는 미 육군사관학교에서 교육되고 있는 10가지 리더십 원칙을 상세하게 풀어낸 책이다.

특히 신념과 용기, 인내, 포용, 비전 등 10가지 리더십 원칙은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리더십을 단순한 테크닉이나 기술로 이해하는 측면이 있는데, 이 책은 리더십은 기술적인 측면보다 리더 마음에 무엇을 담고 있는가가 훨씬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책에서는 또한 리더는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육성되는 것이고 리더십은 후천적으로 획득하는 것이므로 모든 사람은 리더가 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리더십 원칙을 자세하게 설명하면서 우리가 깨닫지 못했던 사실을 일깨워주고 있으며, 진정한 리더십을 갖춘 리더가 되는데 많은 교훈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