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 외국인 진료 국제의료센터 개소

안창욱
발행날짜: 2009-08-05 22:49:44
원광대병원(병원장 임정식)이 내원하는 외국인들의 진료를 돕기 위한 국제진료협력센터를 열었다.

국제진료협력센터는 한국에 체류중인 외국인과 국외 거주 외국인, 해외 동포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소한 것으로, 일반적인 진료에서부터 건강검진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안내서비스를 부가한 진료시스템을 갖췄다.

센터에는 외국어를 능숙하게 구사할 수 있는 전담 코디네이터가 상주하며 외국인 고객들의 진료 전반에 대한 각종 진료편의 등을 돕게 된다.

또 외국인 환자 내원시 접수에서 검사, 진료, 귀가에 이르기까지 맨투맨 형식으로 모든 절차가 One stop으로 이뤄지는 시스템을 갖췄다.

이와 함께 원광대병원은 외부강사를 초빙해 외국인 환자와 직접적으로 관련 있는 부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영어회화반과 중국어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원광대병원은 지난 몇 년간 미공군 8의무사령부와 의료업무 협력약정 협약을 체결하고 미 현직군인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꾸준한 의료를 제공하고 있다

외국인 환자의 진료지원과 관련한 의료상담 및 진료예약은 전담 코디네이터(063-859 -0123)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