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홍준-전현희, 2009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고신정
발행날짜: 2009-11-27 14:29:31
  •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선정

국회 보건복지가족위원회 안홍준(한나라당), 전현희(민주당) 의원이 법률소비자연맹 등 27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에서 선정하는 '2009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안홍준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의료와 건강보험 등 소득수준 번석을 통한 보건복지 양극화를 집중 조명하고 저출산문제, 선택진료제도 등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국정감사를 펼쳤다는 평을 받았다.

이에 대해 안홍준 의원은 "국회의원으로써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수상을 하게되어 영광"이라면서 "이번 수상을 통해 국정감사기간 뿐 아니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국민의 입장에서 철저하게 의정활동을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됐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전현희 의원은 기초생활보장예산, 아동관련 예산 증액 등을 촉구하는 한편 신종플루 단체접종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등 정책전문가 다운 노련함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으며 수상자로 선정됐다.

전 의원은 "단순히 감사수준에서 머물 것이 아니라 드러난 문제점에 대해서는 국민과 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해 고쳐나갈 계획"이라면서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와 전 국민의 보건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정책을 만드는 국회의원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은 국회 전체 상임위 활동과 감사현장을 종합모니터해 매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