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슨, 내달 23일 자원봉사체험캠프

이석준
발행날짜: 2010-06-16 08:47:57
  • 참가자 모집은 오는 28일까지, 인원은 50명 선발

의대생들이 다양한 영역에서 자원봉사를 체험하고, 의사가 된 이후에도 자원봉사를 지속적으로 펼칠수 있도록 자원 봉사 방법을 교육하는 이색적인 체험 캠프가 열린다.

의료기기 전문기업 메디슨(대표이사 손원길)은 오는 7월 23일부터 5일간 의료전문지 청년의사와 함께 '제 4회메디슨-청년의사 자원봉사체험캠프'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서울시립어린이병원'과 충북 청원군 소재 한센인 복시시설 '에버그린 사회복지센터', '청원농원'에서 열린다.

캠프 참여자는 지역 및 학교별 안배, 지원동기 등의 심사를 거쳐 최종 50명을 선발하며, 모집기간은 오는 28일까지다.

참가자들은 총 30여 시간 동안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저녁 시간에는 자원봉사 관련교육을 받게 된다.

대한의사협회 보령의사 봉사대상을 수상한 조병국 전홀트 부속 의원 원장 등 외부 인사의 특강도 열린다.

올해도 캠프의 전통인 '1% 기부 서약식'이 예정돼 자원봉사 마지막 날 참가자들이 자발적으로 향후 개인 소득의 1%를 소외계층에 기부하는 서약을 맺는다.

메디슨 손원길 대표이사는 "이번 자원봉사 체험 캠프에 참여하게 될 의대생과 의사들에게 깊은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메디슨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시민기업으로서의 책임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