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학물리학회 창립 20주년 기념 국제심포지움

발행날짜: 2010-09-30 09:57:41
한국의학물리학회(회장 서태석)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최근 가톨릭의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국제심포지움을 개최했다.

30일 학회에 따르면 이번 심포지움에는 국내외 의학물리 분야의 석학 및 연구자 200여명이 참가해 세계 의학물리 분야의 동향과 최신 의학물리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또한 의학물리사 전문인 제도의 법제화를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에 대한 대외홍보를 진행하기로 했다.

첫날 진행된 '의학물리 발전을 위한 미래방향과 정책에 대한 포럼'에서는 의학물리사 전문인 제도 법제화를 위한 심도있는 논의가 있었다.

특히 대한방사선종양학회 서현숙 회장과 대한핵의학회 범희승 회장은 첨단치료장비의 부적절한 품질관리에 의한 의료사고 발생 사례 및 가능성에 대한 발표를 통해 의학물리사 전문인 제도 법제화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역설했다.

이어서 진행된 한국의학물리학회 창립 20주년 기념식에서는 20주년 기념집 헌정식과 함께 학회의 역사를 소개하는 시간을 시간도 마련됐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